학사

너와 나의 만남을 통해 우리는 함께 치유하고 우리는 함께 일어서겠습니다.

종합시험·졸업

나를 살리고, 가정을 살리고, 민족을 살리는 민족의 큰 산! 치유상담대학원대학교

종합시험

01  종합시험과목

시험분야 및 과목

구 분 선택I 분야 선택II 분야 분석 분야
석사과정 소속전공 개설과목
중에서 택 1
전체 개설과목
중에서 택 1
자기분석
박사과정 개인의 전공개설과목
중에서 택 2
개설된 전체과목
중에서 택 1

·석사과정 자기분석은 「자기분석 작성지침」에 의거 보고서를 작성하고 시험당일까지 교학처에 제출합니다.
     「자기분석 작성지침」 은 학사정보시스템 -> 학사안내 -> 서식자료(학생)에 게시됩니다.

02  종합시험 응시자격 및 합격기준

· 석사과정 3학기 이상등록하고 15학점 이상 취득한 재학생 혹은 수료생에 한하여 응시할 수 있습니다.

· 박사과정 4학기 이상 등록하고, 18학점 이상을 취득한 재학생 혹은 수료생에 한하여 응시할 수 있습니다.

· 시험과목 선택은 지정된 기간 내에 본인이 신청해야 하며, 중도에 변경은 불가합니다.

· 각 분야별로 모두 합격 해야 종합시험을 통과한 것으로 인정합니다.

· 과목당 100점 만점으로 과목당 70점 이상을 합격으로 하되, 「자기분석」은 P/NP로 합니다.

· 종합시험 응시자는 소정의 응시료를 납부합니다.

· 납부한 응시료는 다음 학기로 이월되지 않습니다. 다만, 「자기분석」은 예외로 합니다.

· 통과하지 못 한 과목은 다음 학기에 재응시할 수 있습니다.

03  외국어시험(박사과정)

· 박사과정 1학기 이상 등록한 재학생 및 수료생에 한하여 응시할 수 있다.

· 외국어시험을 통과하여야 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 및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. 단, 최근 2년 이내에(외국어시험
     해당 공지일 기준)공인된 영어능력검정시험(TOEFL, TOEIC, TEPS 등)에서 일정한 성적을 취득한 자는 외국어
     시험을 면제 할 수 있다.(학칙시행세칙 21조 참조)

· 외국어시험 과목은 영어로 한다.

· 외국어시험은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합격으로 한다.

로고

관련사이트 바로가기
사이트이동버튼

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121    문의전화 : 02-599-2466/02-599-2430    FAX : 02-599-3563

상호명 : 치유상담대학원대학교    대표자 : 김의식    사업자등록번호 : 114-82-11097

Copyright ⓒ 치유상담대학원대학교 All right reserved

  • 교육부
  • 한국사학진흥재단
  • 치유상담연구원
  • 한국장학재단